Korea Cannabinoid Association

카나비노이드란?


카나비노이드(Cannabinoid)는 Cannabis sativa L. 이라 불리우는 삼(대마)에 존재하는 자연성분입니다. 이 식물에 존재하는 483개 이상의 성분들을  ‘카나비노이드’ 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대표적인  유효성분은 67가지의 카나비노이드와 120가지의 트레펜(Terpenes)입니다.

'카나비노이드'라는 성분에는 사람과 동물에서 자연스럽게 합성되는 
엔도칸나비노이드 (endocannabinoid)가 포함되어있어 사람의 엔도칸나비노이드 시스템 (endocannabinoid system)을 활성화시킵니다.

카나비노이드는 전통적으로 사용해온 약재인 대마(삼)의 성분이며, 
최근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치유물질입니다.
WHO에서도 그 효능과 안정성을 보고하였으며, 올림픽 선수들이 
통증 조절용으로 사용하고도 있습니다.  신경질환 및 정신질환과 자가면역질환 및 각종 통증 그리고 암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orea Cannabinoid Association

한국 카나비노이드 협회 소개


한국카나비노이드협회는 대마의 치유성분인 카나비노이드를 연구하고
대중화하기 위해 환자, 의사 및 헬스케어 기업들이 이끌어가는 비영리단체입니다.

한국카나비노이드협회는 고통받는 사람들이 헌법 제 10조에 보장된 인간의
존엄성과 행복추구권, 헌법 제 12조에 보장된 신체의 자유, 헌법 제 36조에 보장된 보건에 관하여 국가의 보호를 받을 권리를 스스로 주장하고 쟁취하기 위해 세워집니다.

카나비노이드 성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뇌전증, 자폐증, 파킨슨 등
난치성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카나비노이드 성분이 공급될 수 있도록
추진하여 환우와 그 가족들이 사회적 안전망 속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국민 복지 증진과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Korea Cannabinoid Association (KCA) is non-profit organization of patients, doctors and medical associates to help patients who need medical marijuana treatment to save their life.


Korea Cannabinoid Association

한국 카나비노이드 협회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의사이자 프라즘의 웰니스 디렉터를 맡고 있는 권용현입니다.
한국 카나비노이드 협회의 회장을 맡게 되어 인사말을 올립니다.

카나비노이드는 전통적으로 사용해온 약재인 대마(삼)의 성분이기도 하며,
최근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치유물질입니다. 

WHO에서도 그 효능과 안정성을 보고하였으며, 올림픽 선수들이 통증 조절용으로 사용하고도 있습니다. 신경질환 및 정신질환과 자가면역질환 및 각종 통증 그리고 암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카나비노이드의 효능과 효과가 인체에 유익함에도 불구하고, 그 물질이 유래되는 식물과 관련된 자체가 한국의 현행법상 불법으로 간주되어서, 스스로를 혹은 가족을 낫게 하려던 많은 이들이 본의 아니게 마약사범으로 몰려서 범죄자 취급을 당해야만 했습니다. 

이에 저희 협회는 카나비노이드의 사용에 대한 법적, 제도적, 의학적 근거를 마련하여 국민 건강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카나비노이드 의학은 여러 시각의 연구가 필요합니다. 앞으로 전통의학 및 현대의학 각 분야에서 심도깊은 연구가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앞으로 많은 환자들이 카나비노이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카나비노이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한국에서도 협회가 설립되어 기쁘면서도, 제가 초대 회장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고, 그것이 여러분들의 건강과 삶도 유익하게 하는 일이라 저는 믿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하며, 그렇게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카나비노이드 협회장 권용현 드림